단편영화 2편 추천합니다. 폴라로이드 작동법과 고래의 도약인데 너무나도 예쁜영화들이에요. 짧은 시간에 장편영화 못지않는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단편영화들입니다.



폴라로이드 작동법 - 김종관(6분 26초)

폴라로이드 사진이 현상되는 조마조마한 순간을 기다리듯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조마조마한 첫사랑.
폴라로이드 작동법은 첫사랑의 풋풋함을 간직한 소녀의 모습을 보여준다. 엉큼한 카메라의 시선이 조금은 불편하지만 영화속에서의 정유미씨는 여전히 예쁘다. 첫사랑에 살풋이 떨리는 눈동자라던지 발그레해지는 볼이라던지 허둥대는 손짓이라던지. 첫사랑을 하는 예쁜 유미씨가 영화내내 등장!

좋아한다. 얼굴이 달아오른다.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무력하다. 슬프다. 폴라로이드 작동법을 배운다.






고래의 도약 - 타무라시게루

일본 애니메이션으로서 예쁜 색감과 독특한 그림체, 그리고 슬픈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신비한 영화.
우리의 기억속 깊은곳에 존재하는 유리바다. 현실에서는 찰나의 순간에 일어나는 움직임이지만 모든것이 멈춘듯 느리게 움직이는 그곳에서는 수많은 찰나의 순간들을 회상할 수 있다. 기억저편의 배를타고 멈춰버린 태엽을 감듯 여행하는 곳 유리바다.
여러분들도 단지 기쁨의 유리방울이 가득한 곳을 오늘밤에라도 여행해보시기를...

바다위에서 불을 피우면 바다에서 워터피플(Water People)이 나타나 신비한 선율을 노래했다
뚫어진 몸안에 은색의 물고기에 끌려 춤추듯이 헤엄쳐요.



>> 폴라로이드 작동법은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고화질 영상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고래의 도약의 경우에는 디비디가 나와있으니 직접 구매하셔도 되겠지만 어둠의 경로로도 어렵지 않게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
AND